Unity - Json 을 활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명령어
Json Utility- https://docs.unity3d.com/ScriptReference/JsonUtility.html
FromJson<T>, FromJsonOverwrite, ToJson 요 세 가지가 있다.
코드 예시를 살펴보자면
각 기능별로 코드 한 줄이면 충분하다! 클래스 변수 하나하나 코드를 짜서 텍스트를 변환할 필요가 없다.
fromjson, fronjsonoverwrite의 경우
File.ReadReadAllText(string path) 명령어로 json 파일을 읽어들인 후 결과 string을 그대로 입력시켜주기만 하면 된다.
ToJson의 경우
클래스의 모든 변수 값들이 json 문자열로 변환된다. 이걸 그대로 File.WriteAllText 명령어에 집어넣어서 json 파일을 만들어낼 수 있다!!
잘 저장된다.
주의점 :
물론 클래스 별로 멤버 변수가 다르니 생성되는 json 파일 역시 다르다!!
잘못하면 호환되지 않는 json 파일을 클래스에 덮어 씌울 수도 있다.
개인적으로는 json 파일을 읽은 뒤 제일 앞줄의 ID를 먼저 확인.
그 다음에 클래스에 Load 한다.
FromJson<T>, FromJsonOverwrite, ToJson 요 세 가지가 있다.
코드 예시를 살펴보자면
주석에는 빼먹었는데 클래스에 직렬화 [System.Serializable] 가 필요하다.
각 기능별로 코드 한 줄이면 충분하다! 클래스 변수 하나하나 코드를 짜서 텍스트를 변환할 필요가 없다.
fromjson, fronjsonoverwrite의 경우
File.ReadReadAllText(string path) 명령어로 json 파일을 읽어들인 후 결과 string을 그대로 입력시켜주기만 하면 된다.
ToJson의 경우
클래스의 모든 변수 값들이 json 문자열로 변환된다. 이걸 그대로 File.WriteAllText 명령어에 집어넣어서 json 파일을 만들어낼 수 있다!!
구현 코드 역시 간단.
유니티 내에서 간단하게 Window 를 만들어서 테스트
주의점 :
물론 클래스 별로 멤버 변수가 다르니 생성되는 json 파일 역시 다르다!!
잘못하면 호환되지 않는 json 파일을 클래스에 덮어 씌울 수도 있다.
호환성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.
그 다음에 클래스에 Load 한다.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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